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듀오백, 바른 자세 위한 스마트체어 '자세알고'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착석자의 자세를 실시간으로 분석해주는 자세모니터링 IoT의자

이데일리

(사진=듀오백)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인간공학 의자를 생산하는 듀오백이 IoT기술을 융합한 착석모니터링 기반의 헬스케어 체어 ‘자세알고’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자세알고는 의자 좌판에 설치된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앉은 자세를 측정, 분석한 뒤 앱에서 실시간 자세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IoT 스마트체어다. 사용자의 올바른 착석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개발됐다.

알고리즘 분석전문기업인 ‘알고리고’, 서울대 휴먼인터페이스 시스템 연구실과 5년의 공동개발을 통해 선보이는 자세알고는 아동용부터 학생용, 사무용까지 전 연령을 아우르는 라인업을 구성했다.

기계학습(딥러닝) 기반의 패턴인식 자세분석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정확하고 정밀한 자세분석을 와이파이를 통해 전송하고 알고헬스 어플리케이션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기존 듀오백 제품을 사용하던 고객도 좌판만 교체하면 자세알고의 스마트체어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듀오백은 향후 인간공학을 기반으로 한 듀오백만의 노하우에 IoT, 센서기술, 머신러닝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출시를 기념해 듀오백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댓글 이벤트를 통해 자세알고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듀오백 관계자는 “자세알고 출시와 동시에 공식 온라인몰도 새롭게 개편해 ‘앉는 것에 대한 모든 제품’이라는 컨셉에 맞게 좌식의자에서 스마트체어까지 착석에 대한 다양한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