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흥국생명, 미국 대형 성장주에 투자하는 변액보험 펀드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흥국생명은 미국 대형 성장주에 투자하는 미국주식형 펀드를 출시하고 변액저축보험에 탑재해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흥국생명은 미국 대형 성장주에 투자하는 미국주식형 펀드를 출시하고 변액저축보험에 탑재해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이익성장률이 높은 종목이나 이익 성장이 오래 지속될 미국 대형 성장주에 선별적으로 투자해 수익률을 높이는 펀드다.


투자 업종은 헬스케어, 정보기술(Microsoft), 커뮤니케이션 서비스(Facebook, Alphabet)로, 높은 총자산이익률(ROA)과 예상 이익성장률에 따른 대형주와 장기적인 성장에 재투자할 수 있는 기업을 발굴한다.


이 펀드는 미국 기업 주식 및 주식형 수익증권(ETF 포함) 등에 펀드 순자산의 60% 이상을 투자하고, 채권 및 채권관련 파생상품 등에 40% 이내로 투자한다.


기초펀드 운용사는 얼라이언스 번스틴(Alliance Bernstein)으로 검증된 과거 투자 성공실적 및 체계적인 투자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일관성 있는 수익률 모델을 발굴할 예정이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해외펀드를 출시해 해외 펀드 라인업이 강화됐다"며 "이번 신규 펀드로 고객을 위한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성이 한층 더 강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