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4월 분양업체, '사이버 모델하우스'가 대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근 '사이버 모델하우스'가 아파트 분양 시장의 대세다. 코로나19 가 바꿔놓은 풍경이다. 지난 1~2월간 코로나19로 인해 수요자들의 소비 심리가 크게 위축되자 건설사들은 공급을 미루기도 했다. 이에 따라 3월 신규 단지 상당수가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돌파구 찾기에 나섰다. VR(가상현실) 영상을 게시해 실제 견본주택과 유사한 수준의 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 전문 상담인력이 실시간으로 견본주택 내부를 촬영하며 설명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곳도 있다. 견본주택 밖에서 줄을 서는 일도 사라졌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2일 "한때 사이버 모델하우스 운영이 분양 성적에 불리할 것이란 예측과는 달리 안전하면서도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반응이 좋았다"며 "사이버 모델하우스가 분양시장에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아가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준비중인 업체들로 포스코건설은 이달 경기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장안111-4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더샵 광교산 퍼스트파크' 666가구 중 36~84㎡ 475가구를 일반 공급한다. 사이버 견본주택에서는 실제 견본주택에 마련된 유니트별 가상현실(VR) 촬영 화면과 입지, 단지 모형도, 특장점 등 자세한 상품 내용을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원활한 상담을 위해 메신저와 문의전화를 통한 소통창구도 확대 운영한다.

롯데건설이 이달 경기 의정부시 가능1구역 재개발로 공급하는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포레' 466가구 중 84㎡ 326가구를 일반분양한다. 단지는 인근으로 백석천, 직동근린공원 등과 GTX-C노선 조성 등으로 관심이 높다.

이달 GS건설은 경기 화성시 반월지구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신동탄포레자이' 59~84㎡, 1297가구 를 분양한다. 단지는 영통·기흥·동탄이 접해 있는 트리플 생활권으로 인덕원~동탄 복선전철(2026년 예정) 서천역(가칭) 초역세권이며, 동탄도시철도인 트램(2027년 예정) 반월역(가칭)도 인근에 들어선다.

호반건설도 인천 영종국제도시 내 A47블록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74~84㎡ 534가구를 분양한다.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이 인접한 제3연륙교가 오는 2025년 개통되면 청라국제도시와 바로 연결된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