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중기유통센터, 특허정보원 동반성장몰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는 한국특허정보원,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특허정보원 동반성장몰을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동반성장몰은 우수한 제조역량에도 유통확대, 제품 마케팅 등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마련된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다. 판로개척이 절실한 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특허정보원은 특허청 산하 공공기관 중 최초로 동반성장몰 도입을 결정하고 중소기업 판로 지원을 위해 기관 차원에서 중소기업 제품 구매, 동반성장몰 전용포인트 배정을 협력하기로 했다. 특허정보원 임직원은 합리적 구매활동만으로 국내 중소기업 제품 소비 및 매출 증가에 기여하게 됐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특허정보원 동반성장몰 구축을 통해 우수한 특허제품을 보유하고도 판로를 찾지 못한 중소기업에 동반성장몰 입점을 지원해 매출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판로 발굴에 어려움을 겪는 특허기반 중소기업에 대한 판로지원이 활성화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지식재산의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의 성공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특허정보원과 지속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