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단독] 통합당 또 안전 불감 유세, 김은혜 유세차량 역방향 주차 논란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형창의 창티비]

세계일보

5일 성남 분당구 하탑교 위에서 차선 거꾸로 주차된 미래통합당 성남 분당갑 김은혜 후보 유세차량. 독자제공


미래통합당 후보들의 4·15총선 안전 불감 유세가 도마 위에 올랐다. 지난 2일 서울 서초을 박성중 후보 유세원이 도로 한가운데에서 아찔한 유세를 벌인데 이어 5일 성남 분당에서는 분당갑 김은혜 후보 유세차가 차선 역방향으로 주차해 시민들의 지탄을 받았다.

이날 김 후보 유세차량은 오전 성남 분당구 야탑동 하탑교 위에 서있었다. 판교에서 이매동으로 가는 방향 차선에 서있었는데 문제는 유세차와 관계자 차량 두 대가 차선 역방향으로 세워져 있었다는 점이다. 성남의 한 시민은 “차량 두대가 역방향으로 주차해 있다는 건 들어갈때도 도로를 역주행 해서 들어간 것인지 모르겠다”며 “아무리 선거가 중요하고 이기기 위해서는 어느 것을 한다지만 다른 사람들의 안전까지 위협해 가면서 유세하는 건 아니라고 본다”고 비판했다.




김 후보 유세차량이 불법 주차 돼 있던 하탑교는 지난 2015년 시내버스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던 장소다. 안전 취약지대로 꼽히기 때문에 김 후보 유세차량을 본 시민들은 더 불안해했다.

김 후보 측 관계자는 “현장 유세원 실수로 빚어진 일이다. 주의를 기울이지 못했다”며 “문제를 느끼고 즉각 시정했다”고 해명했다.

최형창 기자 calling@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