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삼성자산운용, 펀드사용설명서 ‘이기는 투자’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자산운용이 펀드사용설명서 ‘이기는 투자’를 개편한다.

7일 삼성자산운용에 따르면 투자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이기는 투자를 위한 펀드사용설명서를 제작하고 매년 콘텐츠를 보강해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이기는 투자’는 일시적 성과나 테마에 쏠리는 투자를 지양하고 고객의 투자목적과 재무상황에 맞는 투자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삼성자산운용이 제안하는 투자원칙이다. 장기ㆍ글로벌 분산ㆍ목표기반ㆍ저비용 투자를 말한다.

콘텐츠는 1부 ‘투자는 왜 해야 하는가?’와 2부 ‘투자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로 구성돼 있다. 1부에서는 금리 하락, 복리의 마법, 예금성 자산과 위험성 자산의 투자효과 등을 통해 투자의 효용성을 설명한다. 2부는 마켓타이밍의 한계와 장기투자, 종목 선택의 한계와 글로벌 분산투자, 목표기반투자, 저비용 투자의 중요성 등을 데이터와 그래프를 통해 알기 쉽게 풀어 놓았다.

일례로 1977년부터 1990년까지 운용된 피터린치의 마젤란 펀드는 연평균 수익률 29%를 투자자 절반 이상이 손실을 봤다. 시장의 등락을 견디지 못하거나 단기수익률에 만족해 성급하게 환매한 영향이다. 펀드사용설명서는 이런 마켓타이밍, 단기투자의 한계 등을 극복하고 안정적 수익을 달성하게 해주는 장기적으로 검증된 투자방법을 소개한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이기는 투자는 보편적으로 실천 가능한 투자방법 ”이라며 “누구나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윤기쁨 기자(modest12@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