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슈돌’, 작명어플 넴유베로 ‘이름 짓기’ 시청자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사진 제공=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작명 어플 ‘넴유베’ 활용하여 아이 이름 직접 지어줘…

지난 5일 방송된 KBS2 TV 인기 프로그램 해피선데이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 324회 ‘슬기로운 육아생활’ 편에서는 가족들이 아이의 이름을 직접 지어주는 장면이 송출되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현대에는 흔하지 않은 4대가 함께 사는 대가족의 모습이 그려진 ‘슈돌’ ‘슬기로운 육아생활’ 편에서는 가족들이 오손도손 모여 앉아 태어날 아이의 이름을 의논하고 작명 어플을 활용해 아이의 이름을 직접 지어주는 장면이 방영되 방송 후 해당 출연자가 사용한 어플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방송에서 활용된 작명 어플은 ㈜유수소프트(대표 황지환)의 ‘넴유베’(Name Your Baby)로 누적 다운로드 수 70만 건을 돌파한 유명한 이름 짓기 어플이다.

‘넴유베’는 당신 아이의 이름을 직접 지어주세요라는 의미의 Name Your Baby의 약자로 지난 2013년 ‘아이에게 주는 첫 선물’이라는 모토로 출시되었다.

파이낸셜뉴스

사진 제공=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넴유베’는 직접 아이의 이름을 지어 주지 못했던 부모들에게 이름 짓는 가이드를 제공해 부모 마음에 쏙 드는 이름을 지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부모가 직접 아이 이름을 짓고 싶어하는 부모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방송 전부터 맘카페 등에서 입소문 및 유명세를 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슈돌’ 출연진이 사용한 ‘넴유베’의 ‘스스로 작명 PRO’는 생각해 둔 한글 이름을 입력하면 사격 수리, 수리 오행 등 성명학 조건에 적합한 한자를 찾아 추천해 주는 방식이며 이외에 작명서를 출력하거나 SNS로 의견을 공유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한편 최근 개명 인구가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넴유베’를 활용해 직접 이름을 개명하는 사람들도 늘어 나고 있다.

이름 짓기 어플 ‘넴유베’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