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2020 경기도 스마트에너지 아파트 조성 사업’ 참여 단지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원 대상 : 도내 4개 아파트 단지 (단지 당 약 1억4천만 원 비용 지원)

기존 시설 진단과 에너지 고효율 시설로의 교체, 신재생에너지 보급, 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 등

아시아투데이

아파트 사진/제공 = 경기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경기도가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비용 절감까지 기대할 수 있는 ‘2020 경기도 스마트에너지 아파트 조성 사업’에 참여할 아파트 단지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도내 4개 아파트 단지로, 1차로 예비 후보 포함 5개 이상의 단지를 선정한 후 지원 적격성 검토, 에너지 사전진단 등의 평가를 거쳐 최종 4개 단지를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단지에는 △기존 시설 에너지 효율성 진단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LED 등기구 등으로의 시설 교체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세대별 디지털계량기 구입과 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 등에 단지 당 약 1억4천만 원의 비용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단지는 4월 22일 오후 6시까지 경기도에너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팩스, 우편 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경기도 기후에너지정책과 또는 경기도에너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섭 경기도 기후에너지정책과장은 “현재 경기도 주택 중 아파트가 차지하는 비율이 약 68%에 달한다”며 “아파트는 거주 밀집도가 높아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만큼 이 사업을 통한 에너지 절약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한다. 관심 있는 아파트 단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안양 인덕원 대림2차와 안산 푸르지오9차 아파트가 지원 대상에 선정돼 단지 당 에너지 고효율 기기로의 교체, 태양광 시설과 디지털전력계량기, 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 등에 1억5천만 원을 지원받았으며, 아파트 전체 에너지 사용량의 7%를 줄였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