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친환경 순환 아스팔트 콘크리트 시장 개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0 대한민국 산업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품질혁신 부문

㈜윤성산업개발

동아일보

동아일보

최유승 대표


㈜윤성산업개발 최유승 대표는 친환경 도로포장과 고품질 건축자재 공급 방안을 고민하고 연구해 온 업계 전문가다. 그의 경영방침에 따라 회사는 우수재활용제품(GR) 인증을 취득한 데 이어 재활용 제품의 성능을 높이기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최 대표는 “국가산업 경쟁력 강화 및 친환경 경영을 위해서 연구하는 것은 기업인의 당연한 사명”이라고 말한다. 특히 회사가 취득한 GR인증은 우수재활용제품 인증으로 폐기물을 활용하는 제품에 대한 국가 품질 인증 시스템이다. 이를 받은 업체는 국가 자원순환사업에 이바지하고 있다는 의미다.

나날이 심각해지는 환경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고민과 해법 마련이 필요한 시점에 각종 인증 취득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으로 풀이된다. 재활용과 자원순환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품질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지면 고객의 외면을 받게 된다는 점을 최 대표는 누구보다 잘 안다고 말했다. 품질 혁신을 위한 연구개발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는 이유다.

현재 순환 아스팔트 콘크리트용 개질재, 중온첨가제 개발건은 특허 등록을 마쳤을 정도로, 다른 업체와의 차별성이 두드러지는 기술이다. 순환 중온 아스팔트 혼합물, 중온개질아스팔트혼합 개발 등을 통한 품질 혁신 노력도 이어지고 있다. 최 대표는 “앞으로도 친환경 경영을 통해서 사회기반시설을 만들어 내는 회사로 명성을 굳건히 하겠다”고 말했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