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익산시립도서관, 전자도서관 활용 다양한 콘텐츠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익산=뉴스핌] 홍문수 기자 = 전북 익산시립도서관은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전자도서관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전자도서관 온라인 콘텐츠는 전자책 1만4839종, 오디오북 569종, 웹콘텐츠 1434종에 달하고 인문학, 자기계발, 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자료를 제공하며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게 이용할 수 있다.

뉴스핌

전북익산시립도서관 전자도서관 화면 모습[사진=익산시] 2020.04.08 gkje725@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웹 콘텐츠 중 하나인 스마트 체험도서관은 과학, 예술, 역사 등 8개 주제 분야의 영상 도서뿐만 아니라 초등 교과과정과 연계된 자료들로 구성돼 있다.

교과 학습 자료로도 활용 가능해 온라인 개학을 앞둔 자녀들의 학습 공백을 보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익산시립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재 임시 휴관 중이며 한시적으로 원하는 도서를 사전 예약하고 다음날 도서관을 방문해 해당 도서를 수령하는 안심 도서대출 서비스를 시행 중에 있다.

탁덕남 익산시립도서관장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전자도서관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재발견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gkje72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