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산림복지진흥원 '녹색자금 UCC 공모전'…7월10일까지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대전=뉴시스] 녹색자금 UCC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뉴시스] 김양수 기자 =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제2회 우리동네 녹색자금 이야기 UCC 공모전'에 대한 작품접수를 8일부터 오는 7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산림청이 주최하고 복지진흥원이 주관하는 녹색자금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 공모전은 복지시설나눔숲과 무장애나눔길, 숲체험·교육 등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한 녹색자금사업에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복권기금 녹색자금은 복권판매 수익금 중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산림환경을 보호하고 산림의 기능증진을 위해 산림청장이 운용·관리하는 자금이다.

응모는 복권기금 녹색자금으로 조성된 복지시설나눔숲과 무장애 나눔길에서 지역주민이 활동하는 모습, 복권기금 녹색자금으로 지원하는 숲체험·교육에 참가하는 모습이 담긴 동영상이나 사진이면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에 대해서는 심사를 거쳐 2개 분야(동영상·사진)서 총 16점의 우수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산림청장상 등 총 62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산림진흥원 누리집(www.fowi.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녹색자금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산림진흥원 이창재 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복권기금 녹색자금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복권기금 녹색자금 사업에 관심있는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s050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