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권태홍 정의당 익산을 후보 "세계기차테마파크 조성" 공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익산=뉴스핌] 홍문수 기자 = 권태홍 정의당 전북 익산을 후보는 춘포역과 동이리역 일대를 '세계기차테마파크'로 조성하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권 후보는 8일 익산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춘포역사는 우리나라에 남아있는 가장 오래된 역사"라며 "사통팔달 교통도시 익산의 장점을 살려 춘포역을 중심으로 동익산역 일대까지 '세계기차테마파크'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핌

[익산=뉴스핌] 홍문수 기자 = 권태홍 정의당 전북 익산을 국회의원 후보가 8일 익산시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세계기차테마파크'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사진=뉴스핌] 2020.04.08 gkje725@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동익산역 주변에 조성한 익산 시민의 숲과 연계해 숲길, 꽃길, 만경강길과 연결하는 아름다운 자연경관도 함께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세계기차테마파크의 중점은 전 세계 각종 기차를 수입해 실물로 전시하는 공간으로 오래된 기차부터 현재 운행 중인 기차까지 들여와 눈으로 보고 직접 만져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권 후보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의 철도 동호인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다양한 차량을 수입 전시하고, 아이들이 '토마스와 친구들' 같은 소형기차 등 다양한 기차를 직접 타보고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피력했다.

특히 '세계기차테마파크'는 익산의 문화관광 콘텐츠를 강화할 한 기둥이 될 것이라며 앞서 내놓은 △미륵사지 완전 복원과 템플스테이 호텔 건립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체험관·문화관·기술관 설치 △왕궁리 유적 앞 국립 다문화 식품 테마파크 조성 공약과 연결하면 '맛있는 세계문화 역사도시' 익산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권태홍 후보는 "만경강 국가정원 조성 사업은 정부에서 새만금과 더불어 만경강 수질 개선을 위해 통제를 하는 만큼 조심스러운 면이 있다"며 "새만금 해수유통이 올해 안에 결정되면 만경강과 연계한 기차테마파크 조성을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kje725@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