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아우디, 온라인 공장투어 오픈…잉골슈타트 생산라인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아우디가 온라인으로 아우디 잉골슈타트 공장의 최첨단 생산 과정을 둘러볼 수 있는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를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아우디 잉골슈타트 공장 투어가 잠정 중단돼 공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됐다. 어디서든 컴퓨터나 모바일기기를 사용해 잉골슈타트 공장을 가상으로 둘러볼 수 있다.

전문 가이드가 온라인으로 공장 투어를 함께 하며 아우디 차량 생산 공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함께 제공한다. 투어 방문객들은 비디오 시퀀스를 통해 프레스 공정 첫 생산 단계부터 최종 수동 조립 단계까지 아우디 차량 한 대가 만들어지는 전체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아우디 A3의 골격이 만들어지는 차체 공정과 아우디 A4 부품이 조립되는 조립 라인의 영상을 볼 수 있으며, 투어 가이드가 아우디의 기술적 핵심 요소들을 짚어주고 참가자와 대화하며 질문을 주고받을 수도 있다.

온라인 투어는 전문 가이드와 함께 약 20분간 라이브 스트림으로 진행된다. 아우디스트림 홈페이지에 고시된 스케줄 중 원하는 시간을 선택해 투어를 즐길 수 있다. '아우디스트림 투어 익스피리언스'는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아우디는 아우디스트림을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 중 처음으로 온라인 디스커버리 투어를 제공하고 있다. '잉골슈타트 공장에서의 아우디 라이브'는 2019년 9월부터 제공되고 있으며, 아우디는 다양한 주제를 다룬 다른 온라인 투어들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