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안랩, 일반인 대상 '라이브 견학’ 웹 페이지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장방문 견학과 동일한 콘텐트로 실시간 라이브 견학 진행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안랩이 견학 현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견학이 가능한 ‘라이브(Live) 견학’ 페이지를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라이브(Live) 견학’은 회사소개, 연구원 멘토링, 회사 시설 관람 등을 참가자가 원하는 날짜 및 시간대에 원격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견학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견학 담당자가 라이브로 진행하는 영상을 보며 실시간 채팅에도 참여할 수 있어 현장감 있는 견학이 가능하다.‘라이브(Live) 견학’ 신청을 원할 경우 희망 날짜, 인원 등을 기재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밖에 안랩은 회사 소개 사이트 내 회사 주요 시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견학’ 이라는 신규 메뉴를 추가했다.

해당 메뉴에서는 안랩 보안관제센터인 SOC(Security Operation Center), 포렌식룸, QA(Quality Assurance)룸 등 업무 공간과 사내 도서관, 피트니스 등 주요 복지시설에 대한 이미지와 설명을 제공한다.

안랩 커뮤니케이션실 인치범 상무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평소 물리적 여건으로 인해 안랩 방문이 어려웠던 견학 희망자를 위해 라이브 견학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참가자들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올바른 보안 지식과 취업 멘토링 등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안랩은 그동안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IT·보안에 관심이 많은 고등학생 및 대학생 등에게 올바른 보안 지식을 알리고 진로 및취업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하는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등 1천 여명이 넘는 방문객이 안랩 판교 사옥을 견학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