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한국산업기술대 창업지원단,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창업기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업지원 10년의 노하우로 유망한 스타트업의 도약을 지원하겠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 '2020년 초기창업패키지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은 유망한 창업아이템 혹은 고급기술을 보유한 창업 3년 이내 초기창업 기업을 발굴, 지원하기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지난 2017년 2월 12일부터 올해 3월 27일 이내에 창업한 기업만 가능하다. 선정 기업에겐 시제품 제작, 지적재산권 취득, 마케팅 등에 활용 가능한 사업화 자금을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방법은 'K-startup' 사이트에 접속한 뒤 모집공고 하단에 있는 '초기창업패키지 사업신청'을 클릭하면 된다. 이어 주관기관 중 '한국산업기술대학교'를 선택한 후 사업계획서, 증빙자료 등을 업로드하면 정상 접수된다.

평가는 △자격검토(자격기준 검토 및 서류평가 대상 확정) △서류평가(문제인식, 실현가능성, 성장전략, 기업구성 등을 평가) △발표평가 △현장확인(사업계획 진위여부 등 심층 확인) 순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산기대 창업지원단 전화(031-8041-0987~9) 혹은 메일(venture@kpu.ac.kr)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산기대 창업지원단 조남주 단장은 "우리 대학은 지난 10여년 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창업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했다"면서 "이번 초기창업패키지 모집에서 선정된 기업에겐 사업화 자금, 판로 개척 등 초기창업에 꼭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 단장은 이어 "이달 중 두 차례에 걸쳐 초기창업패키지 창업기업 모집설명회도 준비한 만큼, 성공 창업을 꿈꾸는 창업가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산기대 창업지원단은 오는 14일과 21일 오후 2시에 각각 '사업소개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 '실시간 질의응답 및 댓글문의답변'을 주제로 모집설명회를 전개한다. 참가 희망자는 한국산기대 창업지원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권현수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