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국제백신연구소-지아이이노베이션,코로나19 백신 면역증강제 개발 협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백신개발 보급 가속화 위한 백신 면역증강제 플랫폼 기술 제공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UN개발계획(UNDP) 주도로 백신 개발을 위해 국내 설립된 국제기구인 국제백신연구소(IVI)와 효과적인 백신을 신속히 개발하기 위한 전세계 노력에 일조하는 것을 목표로 협력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자사 면역증강제 후보물질을 국제백신연구소에 제공해 COVID-19와 인플루엔자 백신에 대한 면역반응을 강화시키는 효과를 검증할 예정이다.

면역증강제는 백신 항원성을 증강하거나 항원에 대한 면역반응을 강화해 백신의 임상적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된다. 적은 양의 항원에 대해서도 면역반응을 신속하고, 강력하게 그리고 장시간 유지시킬 수 있으며, 면역적으로 미숙하거나 면역반응이 저하된 고위험군에서도 면역반응을 증강시키는데 사용할 수 있다. 적절히 사용될 경우 면역증강제는 백신 효율성 개선을 통해 보다 적은 양의 항원으로도 임상적 효과를 나타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백신을 제공할 수 있어, 전염병 대유행 상황에서 매우 중대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지아이이노베이션에 따르면 회사 면역증강제 플랫폼은 이미 다양한 전임상 독성시험을 통해 안전성을 확인했으며, 올해 하반기부터 사람에서도 임상시험을 통해 안전성을 확인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 연구협력에서 인플루엔자와 COVID-19에 대해 지아이이노베이션의 면역증강제 플랫폼이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준다면, 개발되고 있는 다양한 백신들 효능 증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국제백신연구소 제롬 김 사무총장은 “ 100년 만에 최악의 전염병 대유행 상황에서, 백신의 중요성은 그 어느때보다 절대적”이라며 “면역증강제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백신을 접종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IVI와 지아이이노베이션의 파트너십은 코로나 19 및 여타 신종감염병과 인플루엔자 백신 등에 적용될 수 있는 면역증강제의 개발을 가속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아이이노베이션 장명호 의장은 " 지아이이노베이션은 항바이러스 효과에 중요한 요소인 자연살해세포(NK cells)와 세포독성T세포 (CD8+ T cells)를 선택적으로 증식시키면서 사이토카인 폭풍을 억제하는 면역증강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국제백신연구소의 우수한 연구진과 공동연구를 통해 코로나바이러스 정복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다"고 전했다.

[이투데이/노은희 기자(selly215@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