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MB 필터 교체형 '국민안심 면마스크' 약국 판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약사회, 영세 봉제 공장 등 소상공인 지원 협약 체결

뉴시스

[서울=뉴시스] 대한약사회는 국민안심마스크제작협의회와 KF80급 교체형 필터 4매가 포함된 ‘국민안심마스크’를 약국에 유통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대한약사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송연주 기자 = 대한약사회는 국민안심마스크제작협의회와 KF80급 교체형 필터 4매가 포함된 ‘국민안심마스크’를 약국에 유통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민안심마스크는 면 마스크 1장과 일회용 정전기 필터 4장이 한 세트다. 이중으로 된 무형광 순면 원단 사이에 필터 1장을 끼워넣어 쓸 수 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에서 필터와 면 마스크의 안전성 및 유해성 검사를 통과했다. 필터의 분진포집효율이 83~87%다. KF80 보건용 마스크 수준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코로나19로 마스크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자 서울 동북권에 위치한 2000여 봉제 업체들은 ‘국민안심마스크 제작협의회’를 조직해 세탁과 재사용이 가능한 면 마스크 제작을 시작했다. 가격과 기능을 모두 확보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약국 공급을 시작한다.

노양호 협의회 회장은 “이미 서울의 여러 지자체에 납품했으며, 이런 경험을 지역적 공급에 국한하지 않고 전국민 누구나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해보자는 취지로 약사회 협조를 받아 약국에 공급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대업 약사회 회장은 “면 마스크와 MB 필터를 결합한 제품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필요에 맞게 사용할 수 있어 국민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

공적 마스크 약국 유통을 책임지고 있는 지오영과 백제약품이 이번 ‘국민안심마스크’의 유통도 책임진다. 순차적으로 물량이 공급돼 다음 주부턴 약국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