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쿠에른 발레리나슈즈 인기.. ‘품절대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레더 슈즈 브랜드 ‘쿠에른’이 온?오프라인에서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쿠에른의 대표 아이템인 발레리나 슈즈와 페니로퍼, 블로퍼 등의 인기가 치솟으면서 최근 ‘쿠에른대란’이라는 표현이 등장했다. 여기에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 SNS 상에서 “온라인에서 쿠에른이 워낙 인기라 예약주문해야 한다더라”, “요즘 핫한 쿠에른 발레리나” 등 구입 후기를 인증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입소문은 더해지고 있다.

특히 화제가 된 제품은 쿠에른의 발레리나 컬렉션. 드라이빙 슈즈에 발레 토슈즈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가미된 아이템이다. 다양한 스타일의 스트랩으로 우아한 발레 무드를 연출한 게 특징이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발레 슈즈와 드라이빙 슈즈의 조합이 차별화된 스타일을 찾는 고객들에게 어필하며 출시 이후 꾸준히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SNS를 통해 쿠에른 발레리나 슈즈를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나며 특급 인기를 얻는 상황이다.

브랜드 측에 따르면 발레리나 컬렉션은 3월 초 급격하게 주문이 몰리며 품절과 예약주문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마침내 3월 전체 판매 1위를 기록하였으며, 이는 전년도 같은 시기와 비교했을 때 약 3배가 늘어난 수치다. 온라인 판매만 봤을 때는 무려 4배에 달하는 증가폭이다.

쿠에른 관계자는 “나만의 것, 특별한 것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쿠에른이 매력적으로 느껴진 것 같다”며 “디자인은 물론 편안한 착화감과 고급 가죽의 퀄리티까지 제품력이 뒷받침된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한편 쿠에른 발레리나 컬렉션 슈즈의 인기와 더불어 로퍼와 블로퍼 등 다른 제품의 판매도 증가했다. 런던 페니로퍼와 블로퍼, 베를린 로퍼 등 쿠에른의 대표 아이템들도 차츰 판매량이 증가하는 추세다. 브랜드의 전반적인 인지도가 상승하며 편한 신발, 퀄리티가 좋은 신발 등으로 입소문을 탄 것이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