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3 (월)

온라인 쇼윈도에 들어간 패션...신상품 런칭, 카달로그도 온라인으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롯데백화점의 온라인 쇼핑몰 ‘롯데 프리미엄몰’이 제작해 온라인으로 유포하는 카달로그 ‘디스커버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매장 발길이 뜸해지자 백화점이 신상품 행사를 온라인 라이브방송과 함께 ‘투트랙’으로 진행한다.

10일 롯데백화점은 오는 13일 신상품 출시가 예정된 여성 의류 브랜드 씨씨콜렉트(CC collect)의 팝업스토어(pop-up store·특정 브랜드나 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단기간 운영하는 전략형 매장)를 오프라인과 함께 라이브 쇼핑 방송을 통해서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씨씨콜렉트의 팝업스토어 ‘씨씨콜렉트X마마콤마 콜라보레이션’은 롯데백화점 잠실점 2층에서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열린다. 팝업 스토어에선 이번 협업 상품 30종이 판매되고, 행사 기간에만 적용되는 10% 할인 혜택이 제공 된다.

이같은 혜택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도 똑같이 적용된다.

온라인으로 쇼핑을 하고자 하는 소비자는 13일 오후 7시 30분 롯데 프리미엄몰의 라이브 커머스 채널인 ‘100Live’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 쇼호스트와 직원의 설명을 듣고 해당 상품을 똑같은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협업 상품들의 카달로그는 롯데 프리미엄몰이 발간하는 온라인 잡지 ‘디스커버S’를 통해서도 살펴볼 수 있다.

최근 백화점 업계엔 이처럼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집객 감소로 인해 온라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마케팅 방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말 본격적으로 롯데백화점이 시작한 ‘100Live’의 3월 시청자 수는 작년 12월 대비 약 5배 증가하면서 호응을 얻었다. 현대백화점 역시 포털 네이버와 협업해 지난달부터 ‘백화점윈도 라이브’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13일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선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진행되지 않는 일부 상품 특가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라며 “향후에도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마케팅에 있어 차별화된 전략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원 기자 deepdeep@kyunghyang.com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경향 유튜브 구독▶ 경향 페이스북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