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오늘날씨] 건조특보 발효·전남 약한 비, 아침기온 서울 7 대구 7…미세먼지 농도 '보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날씨누리


아시아투데이 박세영 기자 =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전남에 비 소식이 예보됐다.

11일 기상청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또한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전남에는 약하게 비가 오거나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며 오늘(11일)과 내일(12일) 비나 소나기가 예상됨에 따라 남해안과 제주도, 동해안, 강원산지에는 건조특보가 해제, 그 밖의 내륙에는 건조경보에서 주의보로 변경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기온이 낮은 강원산지에서는 비나 눈이 내리면서 눈이 쌓여 도로가 얼어 매우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국 아침기온은 서울 7, 춘천 3, 강릉 6, 대전 6, 청주 7, 대구 7, 광주 7, 전주 6, 부산 9, 제주 10 등이다.

오후에는 서울 15, 춘천 17, 강릉 17, 대전 15, 청주 15, 대구 14, 광주 9, 전주 12, 부산 12, 제주 13 등으로 나타났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보통' 수준으로 전망됐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