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광주시교육청, 수험생 대입전략 동영상 제작·배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3일부터 고3 학부모 대상 전화 상담 실시

뉴스1

광주시교육청 전경.2017.7.26/뉴스1 © News1 박준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스1) 전원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대입 일정 연기에 따라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들을 위해 대입 전략 동영상을 제작·배포하고 학부모들에게 전화상담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수험생 대입 전략 동영상을 제작해 전날 보급했다.

수험생 대입 전략 동영상은 패널 토의 방식으로 제작됐다. 온라인 개학으로 고민이 많은 고교 3학년생들에게 변경된 대입 일정 및 대비 전략을 20분 동안 상세히 소개한다.

또 온라인 개학에서 등교 개학으로 연계되는 학습법과 연간 진학 로드맵도 제시한다.

고교 3학년생 학부모 전화 상담은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10일 동안(주말‧공휴일 제외) 운영한다.

사전 신청을 통해 자녀의 진학설계에 대한 질문을 받아 중등교육과 진학팀 소속 대입지원관과 상담교사가 해당 시간에 전화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 내용은 수시‧정시 전형 및 입시 결과, 각종 대입 정보 등 자녀의 진로진학지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시간은 10분 동안이다.

또 시교육청은 온라인 개학과 대입 일정 연기에 따라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진학지도 지원 방안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

시의성 있는 동영상 및 대입 대비 자료집인 '빛고을 대로'를 시리즈로 제작‧보급한다.

우재학 광주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온라인 개학과 대입 일정 연기로 걱정이 많을 고3학년생과 학부모를 위해 다각적인 대입 대비 방안을 신속히 마련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unwo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