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민생당 김정화 “비례는 '꼼수 위성정당' 빼고…안철수도 예외 아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21대 국회서 ‘비례꼼수정당방지법’ 발의

"n번방 사건 관련자 전원 신상 공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해야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김정화 민생당 공동대표는 11일 “이번 총선에서 비례대표 후보의 투표용지가 48.1cm”라며 “기득권 거대양당을 포함하여 온갖 정치세력들이 너나 할 것 없이 꼼수 위성정당 창당에 혈안이 됐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김 공동대표는 이날 MBC를 통해 방송된 정강정책 방송연설을 통해 “지역구 후보는 단 한 명도 내지 않고 오직 비례대표 의석만을 위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하루살이 정당도 예외는 아니다”라며 “민주 시민을 우롱하는 가짜 정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민생당은 먼저 이렇게 참담한 상황을 막아내지 못한 점에 대해 동료 시민 여러분께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제21대 국회 개원과 함께 비례꼼수정당방지법을 발의하고 통과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가짜는 진짜를 이길 수 없다. 그래서도 안 된다”며 “비례대표만큼은 꼼수 위성정당을 빼고 투표해달라. 법과 원칙을 지켜 정정당당하게 출마한 기호 3번 민생당을 선택해달라”고 덧붙였다.


김 공동대표는 ‘n번방 사건’에 대해 “여의도의 어떤 가짜 정치인은 ‘호기심으로 들어가 봤을 수 있다’는 말을 한다. 또 다른 가짜 정치인은 정치적 공작이라고 한다”며 “여성의 불안한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는 가짜 정치의 헛소리들”이라고 비판했다.


김 공동대표는 “디지털 성범죄물을 제작한 사람, 유통한 사람, 매수한 사람 모두에게 무관용원칙을 적용해야 한다”며 “몇 만 명이 됐든 관련자 전원의 신상을 공개하고 엄중 처벌할 수 있도록 양형 기준을 상향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공동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바로 지금 얼어붙은 내수를 살리지 못하면 대규모 실업 사태가 현실화될 것”이라며 “우리의 일자리를 지킬 수 있는 중장기적 대책이 시급한 실정”이라고 밝혔다.


김 공동대표는 “민생당은 1인당 50만 원, 4인 가구 기준 200만 원의 재난극복수당을 동료 시민 모두에게 즉시 지급할 것을 가장 먼저 제안했다”며 “늦게나마 여야의 정치인들이 민생당의 주장을 받아들이고 보편적 지급에 대해 공감대를 이루어서 다행”이라고 말했다.


김 공동대표는 “우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또한 대비해야 한다. 재난과 재해는 직업과 업종을 따지지 않는다”며 “우리는 코로나19 사태를 사회안전망 사각지대의 보완 기회로 삼아야 한다. 지금부터라도 모든 취업자를 위한 취업보험으로 고용보험을 전환해 나갈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