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0 (수)

    이슈 초중고 개학·등교 이모저모

    2차 온라인개학 이틀 앞두고 이번엔 e학습터도 접속 오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차 온라인 개학을 이틀 앞두고 교육부 산하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운영하는 학습관리시스템 'e학습터'에 접속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오늘 오전 9시 50분부터 지역별로 e학습터 접속 장애가 발생해 원인을 파악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운영하는 학급단위 온라인 커뮤니티인 '위두랑' 역시 접속이 안 돼 학생들과 교사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원격수업에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EBS 온라인클래스도 어제 2시간 반 넘게 접속 오류가 발생한 데 이어 오늘도 접속 지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EBS 온라인클래스는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3학년이 온라인으로 학기를 시작한 지난 9일에도 75분간 접속 장애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

    모레(16일) 초등학교 4~6학년과 중학교 1~2학년, 고등학교 1~2학년이 중3과 고3에 이어 온라인개학을 합니다.

    하지만 원격수업 플랫폼의 접속 오류가 잇따르면서 학교 현장에서는 2차 온라인 개학 이후 4백만 명이 접속하는 원격수업이 제대로 이뤄질지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네이버채널 구독하고 스타벅스 기프티콘 받아가세요!
    ▶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기사 모음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