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초중고 개학·등교 이모저모

    온라인 개학 최적…홈스쿨 추천 아이템 3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온라인 개학이라는 특별한 신학기를 맞이했다. 온라인 개학은 모든 수업이 원격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를 위한 준비도 필수다. 가정에서 효과적으로 온라인 수업을 수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품을 모아봤다.

    ◇학업 집중 높이는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어폰



    머니투데이

    소니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이어폰. 1000X 시리즈 WH-1000XM3(왼쪽), WF-1000XM3. /사진=소니코리아


    공부 첫걸음은 바로 집중. 집주변 생활 소음은 집중력을 흩트려 놓기 마련이다. 이에 소음을 차단해 학업에 완벽하게 몰입하기 원한다면 소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어폰 1000X 시리즈가 제격이다.

    1000X 시리즈는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몰입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제품은 소니 고유의 기술로 개발한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1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일상 속 생활 소음을 보다 효율적으로 감쇄해준다.

    아울러 소니 헤드폰 커넥트 앱을 통한 스마트 리스닝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사용자 행동과 사용 환경에 따라 노이즈 캔슬링을 20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노이즈 캔슬링 모드를 활용 시 한번 완충으로 WH-1000XM3는 최대 30시간, WF-1000XM3는 최대 6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블랙, 실버 두 가지 색상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44만9000원, 29만9000원이다.

    ◇집에서도 간편한 출력, 엡손 복합기 'XP-2106'



    머니투데이

    엡손 복합기 ‘XP-2106’ /사진=엡손


    학교를 등교할 때에는 학습자료가 배부되지만, 온라인 개학에 따라 학습자료도 집에서 직접 출력해야 한다. 엡손 복합기 'XP-2106'은 가정에서 활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XP-2106은 PC, 무선 공유기 없이도 와이파이 다이렉트 기능을 이용해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직접 출력이 가능하다. 안료와 염료 잉크가 동시에 장착된 하이브리드 잉크를 탑재해 출력 품질을 모두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개별 컬러 잉크를 장착해 전체 컬러 잉크를 교체해야 하는 통합 컬러 잉크 카트리지와 달리 다 쓴 컬러 잉크만 교체하면 돼 유지관리에 소모되는 비용도 줄일 수 있다.

    ◇집에서 바른 자세로 앉는 습관, 시디즈 '링고'



    머니투데이

    시디즈 '링고' /사진=시디즈


    성장기 청소년에게 올바른 자세는 매우 중요하다. 온라인 개학으로 집에만 머물다 보면 평소보다 활동량이 현저히 줄어들게 되는 만큼 바른 자세 유지에 도움을 주는 의자가 중요하다.

    시디즈 '링고'는 등판 높이와 좌석 깊이를 청소년 신장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그로잉' 기능이 적용돼 학생용 의자로 큰 인기다.

    링고는 고정형·회전형·선택형 등 중심봉 옵션을 학습 상황에 따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의자 바퀴를 고정하는 싯브레이크 기능을 더해 아이들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신장에 따라 키가 작은 아이들은 탈부착이 가능한 발 받침대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제품은 110~160㎝ 신장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

    박효주 기자 app@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