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검단신도시 최초 상가 분양 승인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1차’ 상가 모델하우스 금일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영건설플러스가인천 검단신도시에 공급하는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1차’ 상가모델하우스를 29일(수)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간다.

아시아경제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1차 상가 투시도, 출처 :㈜서영건설플러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1차 상가는 인천 검단신도시 C6-3-1블록에 지하4층~지상8층 62실 규모로 조성된다.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1차 상가가 들어서는 검단신도시는 인천광역시 서구 당하동, 원당동, 마전동, 불로동 일원 1,118만㎡에 조성되는 2기 신도시다. 7만5,071가구의 주택이 건설되며 계획인구는 18만3,720명에 달한다.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1차는 최근 떠오르고 있는 검단신도시 내 상가로는 최초로 분양승인을 받아 선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이 상가는 검단역(가칭)과 문화상업ㆍ업무ㆍ주거가 융ㆍ복합된 상업복합단지 넥스트 콤플렉스 사이에 위치해 있어 배후수요 확보가 용이하다.


게다가 풍부한 고정수요도 갖췄다. 상가의 정면에 자리잡은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1,452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2021년 7월 입주가 예정되어 있다. 뒤이어 4,500가구 규모 주거단지가 인근에 조성되어 예상 고정수요는 1만1천명이다.


도보 3분 거리에는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역(가칭)이 2024년 개통 예정이다. 또한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검단~태리간 도로도 내년 개통 예정이다. 인천 2호선을 검단을 통해 일산까지 연결하는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사업과 서울지하철 5호선을 방화역에서 검단신도시를 경유해 김포까지 연장하는 김포한강선 사업도 광역교통비전 2030에 포함되어 배후수요 규모는 더 커질 전망이다.


더불어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 정문과 마주보고 조성되는 1차 상가는 유동인구가 접근하기 쉬운 구조인 3면 개방형으로 설계 되었다. 간판효과가 뛰어난 수직성 입면 및 지형을 고려해 1층 일부 상가를 높은 층고로 설계했다.


분양관계자는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1차는 검단신도시 중심상권 내 블록에서 가장 먼저 지어지는 상가라는 최초 프리미엄을 갖춰 모델하우스 오픈 전부터 문의가 상당했다”라며“최근에 분양한 ‘검단신도시 우미린 에코뷰’가 검단신도시 내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검단신도시 분양물량이 주목받고 있는데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1차 상가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1차는 시행사와 시공사가 같아 다른 상가에 비해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합리적인 분양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인천검단 서영아너시티 1차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서구 당하동 1028-4에 위치한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