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1 (일)

이슈 김정은 위원장과 정치 현황

김정은, 시진핑에 코로나19 방역 성과 축하 '구두 친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시진핑(習近平) 중국 주석에게 코로나19 방역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을 높이 평가한다는 구두 친서를 보냈다고 북한 조선중앙통신이 8일 보도했다.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음. /노동신문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이룩된 성과, 우리 일처럼 기쁘게 생각해"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시진핑(習近平) 중국 주석에게 코로나19 관련 구두 친서를 보냈다고 북한 조선중앙통신이 8일 보도했다.

통신은 이날 "김정은 동지께서 습근평 동지에게 중국이 신형 코로나비루스감염증방역사업에서 성과를 이룩하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구두친서를 보내시였다"고 전했다. 다만, 친서 전달 시기와 구체적인 경로는 언급하지 않았다.

통신은 김 위원장이 친서에서 "총서기 동지가 중국 당과 인민을 영도해 전대미문의 전염병과 전쟁에서 확고히 승기를 잡고 전반적 국면을 전략적으로, 전술적으로 관리해나가고 있는데 대해 높이 평가하고 축하한다"고 밝혔다.

또 "중국에서 이룩된 성과에 대해 우리 일처럼 기쁘게 생각한다고 하시면서 총서기 동지의 현명한 영도 밑에 중국당과 인민이 이미 이룩한 성과들을 공고히 하고 부단히 확대해 최후 승리를 이룩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시고 총서기 동지의 건강을 축원하셨다"고 했다. 아울러 "역사의 온갖 시련과 도전을 이겨내며 굳게 다져진 조·중 두 당 사이의 관계는 날로 긴밀해지고 더욱 건전하게 발전하고 있다고 하시면서 중국 공산당의 전체 당원들에게 전투적 인사를 보내셨다"고 덧붙였다.

shincombi@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