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2 (일)

한전KDN, 전력데이터 ‘新서비스 개발 경진대회' 아이디어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동언 기자(=나주)(kde3200@daum.net)]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지난 18일(월)부터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고, 한전과 전력그룹사, 광주과학기술원이 공동 주관하는 ‘전력데이터 신서비스 개발 경진대회’의 아이디어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한전·전력그룹사의 전력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발굴하기위해 마련됐으며, 참가대상은 일반인, 학생, 벤처 및 스타트 기업으로 오는 6월 17일까지 KEPCO 공식홈페이지에서 제안서를 다운받아 작성, 제출하면 된다.

프레시안

▲전력데이터 경진대회 포스터 ⓒ한전KD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후 1차 서류평가를 통과한 개인 또는 팀은 KEPCO 아트센터에 마련된 데이터 공유센터에서 전력데이터와 공공, 민간부문의 데이터 등을 활용해 1개월간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며, 8월 20일 우수 개발 서비스에 대한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최종선정 팀에게는 총 2,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에너지마켓플레이스(EN:TER)에 해당 서비스를 등록해 사업화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한전KDN IT사업처장은 “이번 경진대회에 관심 있는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한전KDN도 전력ICT 전문 공기업으로서 앞으로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가치 있는 기술개발을 통해 국민들에게 편익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전KDN은 한전·전력그룹사와 함께 경진대회의 전반적인 운영과 행사의 진행을 맡을 예정이며, 우수기업과 개인에게 한전KDN 사장상을 수여 할 계획이다.

[김동언 기자(=나주)(kde3200@daum.net)]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