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2 (일)

백신 전문가들 "모더나 코로나19백신 아직 판단 일러"(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EPA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뉴욕=백종민 특파원] 미국 바이오기업 모더나의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백신 후보의 성과에 대해 부정적인 주장이 제기됐다. 장마감 직전 공개된 이 소식에 뉴욕증시는 약세로 돌아섰다.


19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의학관련 매체인 스태트뉴스는 18일(현지시간) 모더나가 발표한 임상실험 결과는 아직 충분치 않다는 전문가들의 견해를 보도했다.


스태트 뉴스가 백신전문가들에 모더나의 백신 후보에 대한 의견을 물었는데, 회사측이 제공한 정보로는 이를 판단하기가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모더나측이 정보는 거의 공개하지 않았으며 공개된 내용도 수치가 아니라 단순한 설명이었다고 비판했다. 이 매체는 이어 과학에서는 숫자가 단어보다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모더나는 하루전 자신들의 백신후보(mRNA-1273) 임상결과 실험대상 45명에서 모두 항체가 형성됐다고 발표했다.


이같은 보도가 전해진 후 나스닥 시장에서 모더나 주가는 장막판 급격히 추락, 전일대비 10%나 하락했다.


뉴욕증시 전체도 하락반전했다.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1.5%, S&P500지수와 나스닥은 각각 1.05%와 0.54% 떨어졌다.



뉴욕=백종민 특파원 cinqang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