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2 (일)

2021학년도 강동 원격 스마트 진로진학박람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동구, 5월21일부터 유튜브 등 통해 온라인 대입전략설명회 및 진로진학상담 개최...강동 e-스튜디오 활용, 다양한 온라인 상담으로 수험생에게 맞춤형 정보 제공

아시아경제

지자체 최초 3D 가상 원격 시스템 ‘강동 e-스튜디오’에서 원격수업을 하고 있는 선생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5월21일부터 6월20일까지 ‘2021학년도 강동 원격 스마트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되는 등 학사 일정이 크게 바뀌고, 교육 전반에 대한 진로진학 정보 접근이 어려워짐에 따라 수험생과 학부모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이에 전국 지자체 최초로 3D 가상 원격 시스템 강동 e-스튜디오를 개관한 강동구는 실시간 원격화상 시스템을 활용해 온라인 대입전략설명회와 맞춤형 화상 1:1 진로·진학·전공상담을 실시하는 ‘2021학년도 강동 원격 스마트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진로진학박람회는 5월21일부터 6월20일까지 한 달간 운영되며,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5월21일과 23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강동 유튜브’를 통해 대입전략설명회를 방영한다. ‘수박먹고 대학간다’ 저자 박권우 선생이 출연해 2021학년도 입시전략을 분석하고 주요대학 전형의 특징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5월25일부터 6월20일까지는 주요대학 입학사정관과 진학상담교사, 대학생 멘토 등과 함께하는 ‘1:1 맞춤형 온라인 진로진학상담’의 다양한 과정이 운영된다.


5월25일부터 6월10일까지 서울 수도권 주요 10개 대학의 입학사정관이 대학 입학전형과 지원가능 학과, 대학별 입시전략 등 맞춤형 입시상담을 진행한다.


5월30일부터 6월20일까지 매주 토요일에는 전국 진학협의회 교사와 1:1 온라인 상담이 가능하다. 입학전형과 지원가능 대학(학과), 학생 개인별 특성에 적합한 전반적인 진로진학 상담이 이뤄진다.


실질적인 대학생활을 경험한 대학생 멘토가 진로선택의 구체적·실제적 사례를 상담해주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6월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주요 13개 대학에서 경제학과, 심리학과, 법학과, 의학과 등 15개 전공을 배우고 있는 대학생 멘토들이 함께 한다.

아시아경제

강동 e-스튜디오에서 ‘2021학년도 온라인 대입전략설명회’를 촬영하고 있는 박권우 선생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수험생과 학부모의 안전을 고려하면서도 양질의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원격 스마트 진로진학박람회를 운영하게 됐다”며 “2021학년도 대입전략설명회와 다양한 온라인 상담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겪는 교육정보의 갈증을 해소해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온라인 진로진학박람회는 강동구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lc.gangdong.go.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강동구청 교육지원과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