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 韓中 e스포츠 대전 ‘MSC’…T1 vs FPX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진행하는 ‘미드 시즌 컵(MSC)’의 첫 경기로 한국의 T1과 중국의 FPX(펀플러스 피닉스)의 맞대결이 결정됐다고 20일 밝혔다.

MSC는 한국(LCK)과 중국(LPL) 리그 스프링 스플릿 상위 4개 팀이 출전하는 팀 대항전 형식의 온라인 대회로 4개 팀이 한조를 구성해 두 개조로 나뉘어 결전을 펼치게 된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조에는 LCK 1위 ‘T1’, LPL 2위 ‘탑 e스포츠’, LPL 3위 ‘펀플러스 피닉스’, LCK 4위 ‘담원 게이밍’이 나서며 B조에는 LPL 1위 ‘징동 게이밍’, LCK 2위 ‘젠지 e스포츠’, LCK 3위 ‘드래곤X’, LPL 4위 ‘인빅터스 게이밍’이 배정됐다.

그룹 스테이지는 5월 28일과 29일 이틀간 진행되며 각 팀은 해당 팀이 속한 조 내의 다른 팀들과 단판으로 총 3개 경기를 치르게 된다. T1과 ‘펀플러스 피닉스’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28일에는 A조, 29일에는 B조의 경기가 진행된다.

5월 30일에 진행되는 준결승전과 5월 31일 열리는 결승전은 5전 3승제로 치러진다. 준결승은 각 조의 1위 팀이 상대 조의 2위 팀과 대진하는 구조다. 준결승과 결승의 경우 1세트는 블라인드 픽, 나머지 세트는 기존과 동일한 드래프트 픽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준결승전 진영 선택권의 경우 그룹 스테이지 1위팀이 1세트와 2세트 총 2개 세트의 진영 선택권을 갖게 되며 3세트 이후의 진영 선택권은 이전 세트에서 패배한 팀이 가져간다. 결승전에서는 동전 던지기를 통해 첫 번째와 두 번째 세트에 대한 진영 선택권을 배정하게 되며 이후 세트에 대해서는 준결승전과 동일하게 이전 세트에서 패배한 팀에게 주어진다. MSC는 10.10 패치로 진행된다.

그룹스테이지는 28일과 29일 오후 4시에 시작하며 준결승은 30일 오후 2시, 결승은 31일 오후 6시에 시작한다. 모든 경기는 SBS 아프리카TV 및 네이버, 아프리카TV, 웨이브(Wavve), 유튜브, 트위치, Jump VR, LGU+게임라이브 등으로 중계한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