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중진公, 이달 25일부터 중소벤처연구원 교육 본격 재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마트공장 구축 실무 등 순차적으로…방역 지침 철저 준수키로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마무리되고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이달 25일부터 그동안 중단했던 중소벤처기업연수원 집체연수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중진공은 ▲4차 산업혁명 선도를 위한 스마트공장 구축 및 실무 ▲소재·부품·장비 분야 중소기업 기술애로해소 등 중소벤처기업 혁신 역량강화를 위해 시급한 교육과정부터 순차적으로 연수를 시작한다.

연수 재시작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운영을 멈췄던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의 교육장과 기숙사 등 연수시설 방역을 끝내고, 안전한 집체연수를 위해 정부에서 발표한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 지침'을 준용한 연수운영 매뉴얼을 제작해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도 실시했다.

연수원은 방문자에 대한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강의장은 전면 지정좌석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강사 및 연수생 사이의 거리는 2m 이상 확보하고 열화상카메라, 손소독제 등을 비치해 연수생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철저한 관리체계를 수립, 적용할 예정이다.

중진공 박윤식 중소벤처기업연수원장은 "코로나19 대응 정부방침이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교육생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최우선에 둘 것"이라며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차단과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교육 선도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연수 세부일정 확인 및 연수 참가신청은 중소벤처기업연수원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