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외모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부드럽고 호감형 인상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이 중 비약적으로 발달한 광대뼈 환자들은 대다수 안면윤곽을 희망한다. 옆광대축소후기 등의 SNS 글만 보고 병원을 찾을 경우 낭패를 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사진=이경민 원장 |
아이디성형외과 이경민 원장은 "옆광대축소를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광대뼈축소술이다. 해당 수술은 넓은 옆광대를 축소해 정면이 슬림해지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여기에 광대축소술 이후 보톡스 시술까지 더해 턱까지 얇게 만드는 방법도 있다. 옆광대축소후기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도 해당 수술 방법이다."고 한다.
옆광대축소술은 얼굴이 넓거나 광대뼈 돌출이 심하지 않은 경우, 광대뼈축소술 이후 일상복귀를 빠르게 희망하는 환자들에게 효과적이다. 자연스러운 변화를 희망하거나 큰 수술이 부담되는 환자들의 경우 퀵광대 수술이 권유되기도 한다. 해당 수술은 30분가량의 수술로 자연스러운 외적 변화가 가능하며, 기존의 퀵광대 수술법의 단점을 보완해 재발이나 불유합 가능성을 낮춘 완전고정 방식도 등장했다. 수술부위를 단단하게 고정해 벌어지지 않아 부작용 가능성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고 전했다.
이경민 원장은 "퀵광대는 정면축소 효과와 뼈 제거 없이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최근에 각광받는 수술 방식이다. 하지만 다른 뼈 들은 그대로 둔 상태에서 진행되는 옆광대축소는 자칫 얼굴의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전체적인 안면윤곽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는 것. 대표적으로 순삭윤곽사각턱광대 수술이 있으며, 이 수술은 광대축소를 통해 옆 광대를 안쪽으로 넣어주면서 정면 축소 효과를 높이고 턱의 최대 볼륨 부위를 축소해 피질절골을 통해 뼈 두께 자체를 줄여준다. 근육 제거와 심부볼 피하지방을 제거, 광대 후 턱보톡스까지 사용해 얼굴을 최대 단위로 축소하는 방식이다. 얼굴 크기나 광대, 얼굴형이 콤플렉스인 환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방식이다."고 한다.
이어 "광대축소는 개인마다 축소범위 및 수술 범위가 달라 수술에 대한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통해 옆광대축소 등을 상담하는 것이 좋으며, 사후관리 여부도 확인해두면 도움이 된다. 사후관리 여하에 따라 일상생활 복귀 시기나 회복 기간이 단축이 가능하기 때문. 또 붓기가 지속되거나 염증 발생 시에도 사후관리가 가능한 병원에서는 즉각적인 조치가 가능해 합병증 등 다양한 부작용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덜하다."고 한다.
또한 "광대뼈 축소는 전과 후 이미지가 많이 바뀐다. 얼굴의 밸런스를 무너뜨리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성형하려면 얼굴 뼈 전문 병원에서 수술해야 위험도나 부작용 확률을 낮출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