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9 (화)

김상돈 시장 "한층 개선된 보육환경 조성되도록 체계적 계획수립 기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장기 보육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열어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상돈 경기 의왕시장이 “양질의 보육서비스와 함께 부모들의 보육 부담을 줄이는 한층 개선된 보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종합·체계적인 계획이 수립되길 기대한다”고 피력했다.

김 시장은 2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의왕시 중장기 보육게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이번에 추진하는 중장기 보육계획은 2021~2025년까지 의왕시 보육정책의 기본방향을 설정하는 매우 중요한 지침이 될 것”이라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용역은 시의 지역특성과 보육자원을 토대로 시민들의 다양한 보육서비스 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보육정책 추진 기반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수행하고 있으며 오는 10월까지 진행된다고 김 시장은 설명했다.

계획에 반영될 주요내용은 의왕시 지역특성과 보육자원 현황분석, 중앙정부·경기도 보육정책, 의왕시 보육정책 현황분석, 의왕시민이 바라는 보육정책, 의왕시 중장기 보육발전계획 수립 등이다.

한편 이날 착수보고회는 중앙대 산학협력단 조형숙 책임연구원이 향후 용역수행의 기본방향과 단계별 추진전략 등에 대해 설명하고, 참석위원들과 함께 질의·응답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의왕) 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박재천 pjc020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