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고급주택의 정의는 무엇일까? 주택 공시가격 9억원 이상의 가격에 주차장을 제외한 연면적이 331㎡를 초과하는 것으로 건축물 가액(시가표준액)이 9000만원을 초과하거나, 넓지는 않지만 주택 내부에 200㎏ 이상의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67㎡이상의 수영장 등이 있는 주택이 고급 주택일까?
물론 이 같은 정의가 세법이나 은행대출 등을 받을 때는 어느 정도 맞는 말이지만, 이 말은 고가주택에 해당하는 내용이지 고급주택에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따른다. 일반적으로 고급주택은 부와 명성이 있는 사람이 교통이 편리하고, 아름답고 쾌적한 생태환경이 있는 지역에서 사회지도층이 다수가 거주하고 있는 곳을 고급주택으로 본다.
대표적으로 고급주택이 밀집된 서울 청담동, 구기동, 성북동은 VVIP들이 선호하는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고급주택은 저가의 빌라와는 달리 특정지역에 한정된 물량으로 공급되기 때문에 아파트에 뒤지지 않는 환금성에 독립단지로서의 보안성, 쾌적성까지 갖추어 자산가와 유명인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고급 주택인 ‘빌라드그리움W’가 많은 문학인 및 경제인, 연예인들이 거주하고 있는 아치울 마을에서 분양을 하고 있다.
고급주택 선두주자인 더프레임 종합건설이 지하1층~지상4층 규모에 계약면적 기준 187㎡~281㎡의 대형 명품주택 ‘빌라드그리움W’가 16세대를 건설하고 있다.
빌라드그리움W가 위치한 아치울마을 서남쪽으로는 아차산과 용마봉이 북동쪽에는 검암산 이 자리하고 있고 남쪽으로 한강이 흐르는 전형적인 배산임수 지형의 형태를 띄고 있다. 이런 이유로 최근 아치울마을은 뛰어난 경관으로 부유층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전 세대의 남향 배치로 밝은 채광과 자연통풍으로 삶의 쾌적함을 강화했으며, 인테리어는 정갈한 화이트톤과 대리석으로 마감하여 모던한 이미지를 연출했고 특히 전세대 써브키친 공간을 마련해 편리한 주방생활을 할 수 있게 설계했으며, 욕실은 건식과 습식 방식으로 설계했다.
설계와 더불어 시공도 최고급 자재를 사용했다. 독일 Poggenpdhl 주방시스템, Miele의 빌트인 가전으로 고기능성 편리하고 품격 높은 주방제품으로 시공하며, 드레스룸은 효율적인 수납과 우하함을 갖춘 이탈리아 제작된 ARAN제품으로 구성했다.
주방가구는 100년 전통의 세계적 명품 주방업체인 독일 포겐폴에서 제작 시공했으며, 가전은 냉장고, 냉동고, 인덕션, 식기세척기, 와인냉장고, 오븐 등 그 성능과 제품, 디자인, 내구성 등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가전임이 입증된 밀레제품을 적용하였으며 그 중에서도 최고의 제품을 설치했다.
여기에 고품질 대리석 마감재와 높은 벽을 설치하여 주거공간의 웅장함과 입주민의 프라이빗을 철저히 보호하며 전 구간 최첨단 CCTV 설치와 특화된 영상보안 기술 및 감지기 설치, 24시간 경비인력 운영으로 인한 철저한 보안을 자랑하며 스마트폰으로 모든 시설을 제어함은 물론 완벽한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구축된다.
빌라드그리움W는 강남지역으로 15~30분, 잠실, 성수, 한남 등 서울 주요 지역 및 경기 동부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광장동에 위치한 특급호텔 그랜드 워커힐, 그랜드 비스타 워커힐이 차량 5분 이내 거리로 호텔, 다이닝, 연회, 웰니스, 멤버쉬 휘트니스 등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가까이서 즐길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빌라드그리움W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주는 7월말 예정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