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문명 6은 이 게임의 기본 골격에 해당한다. 문명 팬이라면 확장팩을 플레이하기 전까지 이 게임이 끝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라이즈 앤 폴(Rise and Fall)과 게더링 스톰(Gathering Storm) 확장팩을 40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문명 6은 확장팩을 제외한 기본 게임만 놓고 보면 역대 가장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문명 시리즈의 이전 게임의 경우 스파이, 무역, 종교 등을 모두 확장팩에서 구현해 출시 당시에는 조악한 느낌까지 있었다. 그러나 문명 6은 전작들의 출시 시점 완성도와 비교했을 때 최소한 완전한 게임이라는 분석이다.
지구(Districts) 시스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엠플리튜드의 엔드리스 레전드에서 차용한 것으로, 이를 이용하면 게이머의 도시를 타일 하나 이상으로 펼칠 수 있다. 지구는 지도 모양을 변화시켜 확장했고 문명 6의 더 세련되게 만들었다(물론 여전히 문명 5의 더 현실적인 디자인을 좋아하는 이들도 여전히 많다).
결과적으로 이번 무료 배포는 놓쳐서는 안 될 기회다. 확장팩을 구매하지 않고도 수천 시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문명 시리즈에 처음 입문하는 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물론 문명 6 확장팩보다 10달러 정도만 더 쓰면 문명 5를 포함해 모든 문명 5 확장팩을 구매할 수 있다. 실제로 문명 6이 문명 5를 따라잡으려면 아직 더 많은 확장팩이 필요하다. editor@itworld.co.kr
Hayden Dingman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