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강북구, 매니페스토 공약평가 6년 연속 최고등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작년 공약실천계획서, 올해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

뉴시스

[서울=뉴시스] 서울 강북구 공약평가 원탁회의. (사진=강북구 제공) 2020.05.27.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윤슬기 기자 =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평가에서 2015년부터 6년 연속 최고등급(SA)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민선 7기도 작년의 공약실천계획서와 올해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는 등 2014년을 제외하고 2011년부터 2019년까지 공약을 가장 잘 실천하고 있다고 평가받았다. 주민과의 약속을 최우선해 실천하는 공약 이행의 선두주자임을 인정받은 결과여서 주목된다.

이번 평가는 매니페스토 평가단이 지난 3월부터 전국 기초단체장을 대상으로 ▲공약 이행완료 ▲목표 달성도 ▲주민소통 ▲웹 소통 ▲공약일치도 분야를 평가해 5개 등급으로 분류했다. 구는 모든 항목에서 고른 점수를 받아 총점 65점 이상인 SA등급을 획득했다.

구는 민선7기 출범이래 '활기찬 교육도시' '힐링의 역사문화관광도시' '매력적인 발전도시’ 등 101개 단위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해 67개 사업을 완료했다. 올해에도 북한산 역사문화관광벨트 조성을 비롯해 개발, 안전, 교육, 복지, 환경 등 7가지 분야에서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

구는 올해 안에 1단계 공사를 완료하고 숲 체험관, 다목적 잔디마당 등을 조성해 시민들의 가족나들이 장소로 꾸밀 계획이다.

공약 이행율을 높이고 신뢰 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구의 시책들도 추진된다. 구 홈페이지에 공약사업 추진현황을 공개하고 구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약이행평가 주민배심원 제도를 통해 구정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구민과의 소통과 참여를 바탕으로 신뢰를 쌓아온 노력들이 공약평가에서 6년 연속 최고등급이라는 결실을 맺게 된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며 "주민들이 삶터의 변화를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공약의 정책 실행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seul@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