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YTN 실시간뉴스] 윤미향 당선인 오늘 기자회견...'정의연 의혹' 해명할 듯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쿠팡 부천 물류센터 관련 코로나19 환자가 빠르게 늘고 고양 물류센터 직원도 감염되면서 90명을 넘었습니다. 경기도는 부천 물류센터의 영업을 2주간 사실상 금지했습니다.

■ 환자가 나왔는데도 쿠팡은 물류센터 건물 안에서 신입사원 면접을 진행한 거로 YTN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쿠팡은 방역을 철저히 했다고 했지만, 집단감염 우려 속에 굳이 신입사원 면접을 했어야 했느냐는 비판이 나옵니다.

■ 오늘부터 2주 동안 수도권 모든 공공·다중시설 운영 중단과 공공기관 유연 근무 등 비상조치가 내려졌습니다. 곳곳에서 소규모 집단 감염이 이어지면서, 등교 수업이 연기되거나 중단된 학교와 유치원이 830여 곳으로 늘었습니다.

■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정의기억연대 관련 의혹에 대해 오늘 기자회견을 엽니다. 윤 당선인이 의혹은 해명하되 거취는 밝히지 않을 거라는 관측입니다.

■ 어제는 서울 구의역에서 홀로 작업하다 숨진 청년 노동자 고 김용균 씨의 4주기였지만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여전히 많은 위험 속에 일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처벌이 강화된 산업안전보건법이 시행되고 있지만, 솜방망이 처벌이 문제라는 인식 속에 21대 국회에서 처벌 수위를 강화한 법 개정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가 홍콩 시민들의 반발과 미국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홍콩보안법안을 압도적 찬성으로 통과시켰습니다. 이와 관련해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현지시각 29일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어서 어떤 내용이 담길지 관심입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