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폴드 라이트’ 100만원대 전망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올해 하반기 출시되는 삼성전자(005930)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2’가 기본형과 보급형 두 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보급형의 경우 전작 갤럭시 폴드 출고가 239만 8,000원의 절반 수준인 100만원대일 것으로 보인다.
커버 화면 줄이고 가격 낮춘 '보급형' 갤폴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해외 IT기기 액세서리 업체 피그토우는 최근 ‘반값 갤럭시 폴드’로 주목받고 있는 갤럭시 폴드 라이트(가칭)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갤럭시 폴드 라이트의 예상 판매 가격은 1,100달러(약 132만원)로 지난해 갤럭시 폴드의 절반이다.
이에 따르면 갤럭시 폴드 라이트는 절반으로 접었을 때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를 대폭 줄이는 방식으로 출고가를 낮췄다. 전작 갤럭시 폴드는 4.6인치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지만 새로운 갤럭시 폴드 라이트는 좁고 길쭉한 바(Bar) 형태의 디스플레이만 탑재된다. 날짜, 시간, 배터리 잔량 등 기본적인 정보만 확인할 수 있는 알림창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상반기 출시한 갤럭시 Z플립 역시 접었을 때 1.1인치의 작은 커버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바 있다.
외부 디스플레이를 제외한 갤럭시 폴드 라이트의 디자인과 카메라 등은 전작 갤럭시 폴드와 비슷할 것으로 전망된다. 펼쳤을 때 내부 디스플레이는 7.3인치이며 카메라는 커버 싱글(1개), 내부 듀얼(2개), 후면 트리플(3개) 렌즈까지 총 6개 렌즈가 탑재된다.
━
카메라 위치 바뀐 갤폴드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반값’이 아닌 기본형 갤럭시 폴드2에 대한 전망도 나오고 있다. 유명 IT 트위터리안 아이스 유니버스에 따르면, 갤럭시 폴드2의 카메라는 펼쳤을 때 오른쪽 화면의 중앙 상단에 위치하고 있다. 아이스유니버스는 “전면 카메라 위치가 어색하게 느껴졌지만 잘 살펴보면 이 위치가 최적”이라고 밝혔다. 후면 카메라 모듈은 올해 상반기 플래그십폰 갤럭시 S20 시리즈처럼 ‘인덕션’ 형태일 것으로 보인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8월 초 온라인으로 갤럭시 공개 행사를 열고 갤럭시 노트20 시리즈와 폴더블폰을 선보일 예정이다. 폴더블폰은 갤럭시 폴드2와 갤럭시 폴드 라이트 이외에도 갤럭시 Z플립 5G 모델까지 3가지를 공개할 계획이다.
/권경원기자 nahere@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