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한국IT직업전문학교, 'AWS Educate' 회원기관 리스트 등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한국IT직업전문학교(학장 김홍진)는 최근 '아마존웹서비스 에듀케이트(AWS Educate)' 회원기관 리스트에 정식으로 등록됐다고 30일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작년 10월 AWS 아카데미(Academy) 회원기관에 선정된데 이어 최근 국내 직업전문학교 최초로 AWS 에듀케이트 회원기관으로도 가입됐다.

AWS 에듀케이트 회원기관에 등록되면 교육자·학생이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기관 내 교육자에게는 매년 200달러, 기관 내 재학생에게는 매년 100달러의 무료 크레딧이 제공된다. 기관 교육자가 개설한 수업 과목별로 추가 50달러의 무료 크레딧이 제공되기 때문에, 학생이 관련 기술 학습을 위해 가장 문제가 됐던 비용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다.

또 기관 내 학생들은 AWS 에듀케이트의 학습 수준별 클라우드 기술 교육을 무료 제공받는다. 이로써 클라우드를 사용한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방법을 쉽게 학습하고 대화형 과제·실습 활동을 이수해 전문성을 높이는 동시에 AWS 에듀케이트 클라우드 배지를 획득할 수 있다.

유승석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계열 학부장은 AWS 아카데미와 에듀케이트의 CPOC(Central Point of Contact)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유 학부장은 “AWS 아카데미와 에듀케이트 회원기관 리스트에 정식으로 등록되는 등 전면적인 교육환경의 추가 개선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학교의 교육방침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매년 진행되는 프로젝트 경진대회 및 관련 전공수업, 심화학기, 프로젝트 창의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전문 기술의 활용도가 더 높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