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롯데온, 회원등급제 신설 'MVG 매달 무료배송권·5% 할인쿠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정혜윤 기자] [7월 한달간 혜택 2배 프로모션 진행]

머니투데이

롯데온이 다음 달 1일부터 회원 등급제를 신설하고, 우수 고객 확보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사진제공=롯데쇼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온이 다음 달 1일부터 회원 등급제를 신설하고, 우수 고객 확보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롯데온 회원 등급은 실적 기준에 따라 MVG, VIP, GOLD, ACE 등 4단계로 나뉘며, 매월 무료 배송권 및 할인 쿠폰을 등급별로 차등 지급한다.

롯데온의 최상위 등급인 MVG의 경우 최근 2개월 실적이 100만 원 이상이면 기준을 충족한다. MVG 고객에게는 매달 무료 배송권 5매와 5% 할인 쿠폰, 3% 할인 쿠폰을 각각 3매씩 제공한다.

또 70만 원 이상 100만 원 미만의 실적을 기록한 차상위 등급인 VIP 고객에게는 무료 배송권과 5% 할인 쿠폰을 각각 3매씩 증정한다.

롯데쇼핑은 롯데온 회원 등급제 신설에 맞춰 각 사업부의 온라인몰 회원 등급제도 개편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롭스 등 3개 사업부의 온라인몰 회원 등급을 롯데온에 맞춰 4단계로 조정했고. 등급별 호칭도 통일했다.

롯데온 회원 등급제의 경우 통합 등급제로 롯데온, 롯데백화점몰, 롯데마트몰, 롭스 온라인몰 등 어느 곳에서 구입해도 롯데온 실적에 반영된다. 각 온라인몰의 회원 등급 기준을 충족시킬 경우 해당 온라인몰의 혜택을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롯데온은 회원 등급제 신설로 우수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롯데온의 경우 올해 1월~4월 기준 상위 0.5%의 우수 고객의 매출이 전체의 22%를 차지했다. 또 올해 상반기 기준 우수 고객의 월 평균 매출이 일반 고객에 비해 3.6배 높을 정도로 우수 고객에 대한 매출 의존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회원 등급제 신설을 기념해 7월 한 달 간 롯데온의 등급별 혜택을 두 배로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이커머스 박성배 마케팅팀장은 “이번 회원 등급제 신설로 충성 고객 확보 및 고객을 락인(lock-in)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혜윤 기자 hyeyoon12@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