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코로나19로 먹이 사라지자…쥐 통째로 삼키는 갈매기 포착 (영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로마 시내 거리에서 굶주린 갈매기 한 마리가 커다란 쥐를 통째로 집어삼키는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많은 사람을 놀라게 했다.

25일(현지시간) 테오 산토나스라는 이름의 한 영국인 남성이 트위터에 처음 공개한 이 영상은 갈매기가 꽤 큰 먹잇감도 단숨에 집어삼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날 산토나스는 영상 속 갈매기의 포식 능력에 크게 놀랐는지 영상을 공개하면서도 “그게 어떻게 가능하지?”라는 짤막한 글을 함께 게시했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은 비록 11초밖에 안 되지만, 갈매기가 커다란 쥐를 꿀꺽 삼키는 모습은 촬영자와 행인들 그리고 해당 영상을 본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지금까지 조회수가 303만 회를 넘을 만큼 화제가 된 이 영상은 갈매기가 쥐를 입어 물고 있는 모습부터 시작한다. 따라서 이 갈매기가 살아있는 쥐를 직접 사냥한 것인지 아니면 이미 죽은 쥐를 잡아먹는 것인지는 알 수 없다.

그러고 나서 갈매기가 부리에 물고 있던 쥐를 꿀꺽꿀꺽 삼키기 시작하자 촬영자는 물론 다른 행인들이 놀라움에 내뱉는 감탄사가 들린다. 그 후 해당 갈매기는 바로 옆 상점에서 어떤 사람이 나오자 깜짝 놀라 재빨리 날개를 펼치며 다른 곳으로 날아가버린다.

갈매기가 물고기가 아닌 육지 동물을 사냥하는 사례는 사실 빈번하게 일어난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세계 곳곳에서 도시를 봉쇄하는 조치가 내려지면서 거리에서 먹거리를 구하기 힘들어진 갈매기들이 쥐는 물론 비둘기와 청설모 등을 잡아먹는 사례가 목격되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심지어 두 달 전쯤 영국 웨일스의 스코머 섬에서는 갈매기 한 마리가 상당히 큰 토끼까지도 통째로 집어삼키는 모습이 촬영돼 역시 많은 사람을 놀라게 한 바 있다.

사진=테오 산토나스/트위터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