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총선 이모저모

김종인 "총선 패배 진단 완료…대선승리 기반 만들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불공정·불평등 해소 애쓰는 모습 보여야"

아시아투데이

30일 오후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전국 지방의회 의원 연수에서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발언하고 있다./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우성민 기자 =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30일 “통합당이 지난 선거에서 역대 보지 못한 패배를 당한 이유에 대해 거의 진단을 완료했다”며 “진단을 바탕으로 처방할 수밖에 없고, 그래야만 통합당을 고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장은 이날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통합당 전국 지방의회 의원 연수에 참석해 “2022년 대선에서 통합당이 꼭 승리를 거둘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주는 것이 비대위의 과제”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진단을 바탕으로 한 처방으로 통합당을 고치고 미래를 설계해 나갈 것”이라며 “만에 하나 과거에 사로잡혀 변화를 보이지 못하면 희망이 없다. 사고의 전환을 빨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대통령이 탄핵당했다는 것은 그 대통령을 배출한 당도 똑같이 탄핵당한 것과 같은 의미”라며 “무엇이 잘못돼 대통령이 탄핵받게 됐는지 뼈저리게 느끼고 반성하고 새롭게 태어나려고 노력하는 것이 당연한데, 그 이후 아무런 변화를 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불공정·불평등을 해소하려 애쓰는 모습을 보여야 30~40대 유권자로부터 지지를 받을 수 있다”며 “사회적인 약자를 우리 당의 기본으로 하고, 약자의 편에서 우리가 이 나라를 어떻게 끌고 갈 것이냐를 추구했을 때 많은 국민으로부터 지지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