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KB국민은행, 외국인 고객 대상 '전세자금대출' 신규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진호 기자 = KB국민은행은 국내 거주 외국인 및 외국국적동포 고객을 위한 'KB 웰컴 플러스(WELCOME PLUS)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김진호 기자 = 2020.07.01 rplkim@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은 신규대출일 기준 비자 유효기간이 3개월 이상으로 국내 소득 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외국인 및 외국국적동포다. 서울보증보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해야 한다.

대출금액은 임차보증금액의 80% 이내로 최대 2억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2.47%(2020.7.1 기준, 신용등급 3등급, 우대금리 적용 후)이다. 대출기간은 최대 2년으로 임대기간 연장 시 매회 2년 단위로 최장 10년 이내 연장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외국인등록증 또는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계약금 5% 이상 지급 영수증 ▲외국인등록사실증명 또는 국내거소신고사실증명 ▲재직증명서 및 소득서류 등을 지참하여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내에 장기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의 주거안정을 위해 출시됐다"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금융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주거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rplkim@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