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인근 고덕 호반써밋2차…오늘(1일)부터 1순위 청약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경기도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 들어서는 ‘호반써밋2차’가 1순위 청약 신청을 받고 있다.

1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고덕 호반써밋2차는 전날(6월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이날 1순위, 2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진행한다.

군인공제회가 시행하고 호반건설이 시공하는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35층에 총 766가구 규모로, 일반 분양 물량은 군인공제회 회원을 제외한 총 414세대가 대상이다.

이 단지는 지난달 19일 이전에 분양 승인을 받고 입주자모집공고가 나와 6·17 부동산 대책에 따른 조정대상지역 청약규제를 받지 않는다.

특히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등의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 적용으로 평택 외 지역에서도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8일이며,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인근에 위치한 호반써밋2차는 고덕신도시를 순환하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정류장이 들어설 예정이며, 도보권에 유치원용지와 학교용지가 있다.

평택 평화예술의전당 예정부지, 중앙도서관 부지, 박물관 예정부지도 있어 교통·교육·생활 편의시설까지 다양한 인프라가 잘 갖춰진 단지로 평가받는다.

정윤지 온라인 뉴스 기자 yunji@segye.com

사진=호반건설 제공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