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7월 2일 알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김남호 DB그룹 새 회장.


◇ DB그룹은 1일 김남호 DB연구소 부사장을 신임 그룹 회장에 선임했다. 김 신임 회장은 DB그룹 창업주 김준기 전 회장의장남으로, DB손해보험과 DBInc.의 최대 주주다. 김 신임 회장 선임으로 총수 부재 사태를 겪던 DB그룹은 본격적인 ‘2세 경영’ 시대를 맞게 됐다.

한겨레

김홍구 부산외대 새 총장


◇ 부산외대는 지난달 30일 제10대 총장으로 김홍구 동남아창의융합학부 교수를 선임했다. 김 신임총장은 부산외대 초대 기획실장, 교수협의회 의장 등을 지냈다.

한겨레

‘6월의 5·18민주유공자’ 고 양희영씨.


◇ 국립 5·18 민주묘지관리소는 1일 이달의 5·18민주유공자로 고 양희영씨를 선정했다. 양씨는 1980년 5월21일 광주항쟁 시위에 참여했다가 효천역 부근에서 계엄군이 쏜 총탄에 맞아 사망했다.

한겨레

최차규 공사 총동창회장


◇ 공군사관학교 총동창회는 1일 최차규 전 공군총장을 제28대 총동창회장으로 선임했다. 최 신임 회장은 공사 28기로 공군참모차장, 공군작전사령관, 제34대 공군총장을 지냈다.

한겨레

왼쪽부터 이재경(울산지부)·함삼균(경기지부) 약사, 백진기 한독 대표이사, 김대업 대한약사회 회장, 전일수(충남지부)·길강섭 약사(전북지부)·방대유(경남지부) 약사. 사진 한독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독은 1일 ‘제49회 약연상’ 수상자로 약사 이재경, 함삼균, 전일수, 길강섭, 방대유씨 등 5명을 선정해 약연탑 트로피와 500만원을 수여했다. 이들은 평소 약사 윤리 강령을 성실히 이행하며 국민 보건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 아름다운가게·PIC리조트는 17일까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위한 ‘코로나19 드림 장학금’ 신청을 받는다. 22명에게 1인당 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전자우편(partner@dreamspon.com)으로 신청.

◇ 롯데문화재단은 제1회 한국국제오르간콩쿠르 본선을 올해 9월에서 내년 9월로 1년 연기한다. 본선 진출자 12명 중 11명이 해외거주 등으로 입국 시 의무 자가 격리를 해야하는 상황을 고려해 연기를 결정했다.

◇ 마포문화재단은 3일∼10월 16일까지 서울 마포구 마포아트센터에서 임헌일, 노리플라이, 아마도이자람밴드, 스위밍풀 등 인디밴드 6개팀이 릴레이로 무대에 서는 기획공연 ‘전지적 밴드 시점’을 한다. 첫번째와 두번째 공연은 온라인으로 진행돼 공식 유튜브 채널(youtube.com/channel/UCZ1Nw3mlYRJPp1XqVLD0gTw)에서 시청 가능하다. 나머지 4개 팀의 공연은 거리두기 좌석제로 운영된다.

◇ 대전시립박물관은 1일 고 이은창 전 대전보건대 교수와 이성주 경북대 고고인류학과 교수가 조선 후기 양명학자의 문장과 글씨를 볼 수 있는 청화백자 묘지석을 포함한 유물 100여점을 기증했다.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언론, 한겨레 구독하세요!
▶네이버 뉴스판 한겨레21 구독▶2005년 이전 <한겨레> 기사 보기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