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kg 드럼형·에너지효율 1등급으로 효율 높여
‘크린 스팀 세탁’ 기능 적용해 99.9% 살균 효과
신제품은 위니아 드럼세탁기 라인업 가운데 최대용량(23kg)으로 부피가 큰 이불이나 다량의 타월, 의류 등을 한번에 세탁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용량을 자랑한다. 대용량이지만 에너지효율은 1등급으로 전기사용료를 대폭 낮췄다. 정부에서 추진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신청도 가능하다.
신제품은 ‘크린 스팀 세탁’ 기능을 적용해 세탁력과 살균력을 강화했다. 크린샷 기능은 세척력에 최적화해 설계한 노즐이 강력하게 물을 분사해 세제 용해도를 높이고 옷감에 세제가 더 쉽게 침투할 수 있게 돕는다. 별 무늬 표면으로 구성된 세탁조(드럼통)는 빨래를 위로 올려주는 역할을 하는 리프터와 함께 세탁물을 빨래판에 비벼 빤 듯한 효과를 내면서 세탁력과 세정도는 향상시키고 옷감 손상을 최소화한다.
스팀 기능도 새롭게 추가해 살균기능도 강화했다. 신제품은 적은 양의 물로 스팀을 발생시켜 옷감 속 찌든 때를 말끔히 제거하고 살균해준다. 특히 세탁만으로 제거가 어려운 생활 속 유해 세균인 황색포도상구균과 녹농균, 폐렴균이 99.9%까지 제거한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도 추가했다. 세탁 도중 빨래를 넣을 수 있도록 세탁물 추가 기능을 적용했으며, 크린 스팀 통세척 기능이 있어 세탁조를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탁기 안전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만큼 사용자 안전을 고려한 어린이 보호 기능도 적용했다.
신제품은 스타일리시 엣지 도어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풀 터치 스크린으로 깔끔하면서도 조작이 간편하다. 실버와 화이트 색상 2개 모델로 구성되어 있으며, 출시가격은 140만~150만원대다. 세탁기 모터의 경우 10년 무상 보증을 제공한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이 위생적 측면을 고려해 세척력이 뛰어난 제품과 이불과 매트 등의 대용량 빨래도 가능한 제품을 구입하는 경향이 높다”며 “스팀기능으로 위생을 책임지고 1등급효율로 합리적인 가격에 자주 사용해도 유지비용이 부담되지 않는 위니아 드럼세탁기가 세탁기 구입을 위한 고객의 좋은 선택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니아딤채 모델들이 대용량에 1등급 에너지효율을 자랑하는 ‘위니아 드럼세탁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위니아딤채)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