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KOTRA, 일본 화학소재 기업 대상 투자설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첨단 화학소재 기업 유치 위해 최신법규·규제현황 등 안내

[이데일리 이연호 기자] KOTRA는 지난달 30일 일본 화학소재 기업을 상대로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이데일리

KOTRA는 지난달 30일 일본 화학소재 기업을 상대로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서울 염곡동 KOTRA 본사에서 진행한 이번 웹세미나에는 일본 기업인 약 230 명이 온라인으로 참가했다. 사진=KOTRA.


KOTRA는 그동안 외국인 투자 유치를 위해 해외 현지를 직접 방문해 설명회를 했지만 코로나19로 비대면 방식으로 대체했다. 이번 웹세미나에는 일본 기업인 약 230 명이 참석해 한국 화학산업 현황과 투자 절차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첨단 화학소재 산업은 일본기업 교류가 요구되는 분야가 많아 민간 차원에서 협력과 투자 유치가 시급하다. KOTRA는 일본지역본부를 비롯해 도쿄·오사카·나고야·후쿠오카 무역관이 모두 나서 이번 온라인 설명회 참석 투자가를 발굴했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은 지난해부터 KOTRA와 함께 화학산업 투자유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KTR은 일본 화학기업이 가장 궁금해 하는 화학물질·살생물제 관련 최신 법규와 규제 현황을 안내해 호응을 얻었다.

장상현 KOTRA 인베스트코리아 대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해외 투자 유치 활동을 온라인 방식으로 타개해 나가겠다”며 “이번에 발굴한 투자가를 대상으로 화상 상담도 수시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