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큐브바이오, ‘CMDD-04’ 생활밀착형 제품 업그레이드…생활권 시장 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큐브바이오 다채널자동화진단기 CMDD 시리즈 (CMDD-04, CMDD-12, CMDD-2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큐브바이오는 지난 1일 ‘CMDD 시리즈’ 중 ‘CMDD-04’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발표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CMDD-04’는 동시에 4인의 진단이 가능하며 1시간 내 약 40개 검체의 진단이 가능해 소수 고객이 집중되는 약국, 개인병원 등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전망이다.

전문가의 도움 없이 자동으로 진단이 가능하도록 제작돼 가정에서의 이용도 주목받고 있다. 소형 사이즈로 디자인됐으며 작은 면적의 공간에서도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해 대형 검진센터가 들어서기 힘든 국가나 도시지역 시장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할 수 있게 됐다.

㈜큐브바이오가 최근 선보인 다채널자동화진단기 CMDD 시리즈 중 ‘CMDD-20’은 동시에 20인 진단이 가능하며 1시간 내 약 180개 검체의 진단이 가능한 제품으로 종합병원 및 대형 검진센터 등 대규모 진단 수요가 있는 곳에서 사용될 전망이다.

‘CMDD-12’는 중소규모 병원 및 보건소 등을 타겟으로 제작한 진단기로 동시에 12인의 진단이 가능하며 1시간 내 약 110개 검체를 진단할 수 있다.

㈜큐브바이오 관계자는 “CMDD-04의 제품 리뉴얼로 대량 진단을 위한 대형 자동화진단기 라인뿐만 아니라 소형 진단기 라인도 강화되어 CMDD 시리즈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게됐다”며 “폭넓은 제품 구성으로 인해 세분화된 고객 공략이 가능해져 다양한 형태의 수출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큐브바이오는 최근 해외 기업들의 잇따른 대용량 자동진단시스템 개발 요청에 따라 자회사 ㈜에프피에이와 다채널자동화진단기인 CMDD 시리즈를 개발했다. CMDD 시리즈는 암 진단 과정을 자동화 공정 프로세스로 진행하여 단시간에 많은 수의 검진을 가능하게 하며, 진단시간동안 별도의 인력을 필요로 하지 않는 제품이다.

현재 ㈜큐브바이오는 본 계약을 체결하고 발주 전 생산시설 점검을 위하여 7월 중 러시아 관계자의 방한이 예정되어 있고, 그 외에 미국, 일본, 중동, 중국 및 기타 아시아 국가와의 추가 계약을 진행 중이며 제품 수출 일정에 맞추어 설비 구축을 마치고 테스트 생산 및 자동화 생산라인 공정 개선을 진행 중이다. 러시아 방한 일정에는 발주 전 필수 점검 항목인 생산설비 및 물량 공급 프로세스 재점검 등이 계획되어 있으며, 이를 기점으로 제품 수출 일정 진행이 본격화될 예정이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