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베일벗은 삼성 '갤럭시노트20'… ‘100배 줌’ 대신 ‘50배 줌’ 카메라 탑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러시아 공식 웹사이트에 유출
구릿빛 색상의 무광택 ‘미스틱 브론즈’ 메인색상
100배 줌 대신 50배 줌 탑재… 출고가 낮아질 듯

삼성전자가 러시아 공식 웹사이트에 ‘갤럭시노트20 울트라’로 추정되는 공식 랜더링(가상) 이미지를 유출시켰다. 그동안 공개된 비공식 렌더링 이미지 외에 공식 이미지로 보이는 갤럭시노트20 디자인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일(한국시각) 미국 모바일 개발자 커뮤니티 'XDA디벨로퍼스'의 필진 맥스 웨인바크(Max Weinbach)은 자신의 트위터에 삼성전자(005930)가 다음달 5일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할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이미지 사진 두 장을 올렸다.

조선비즈

삼성전자 러시아 공식 웹사이트에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추정 이미지. /트위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사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20 메인 컬러로 구릿빛 색상의 ‘미스틱 브론즈’ 색상을 채택했다. 골드, 베이지에 가까운 이 색상은 핑크 빛을 살짝 띄면서 무광택 유리를 입혔다. 최근 애플과 구글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무광택 마감을 채택하고 있다. 그립감이 더 좋고 지문 자국도 덜 생기기 때문이다.

갤럭시노트20은 미스틱 브론즈와 함께 그린, 그레이, 블랙 색상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들의 관심이 큰 후면 카메라 디자인을 살펴보면 인덕션 형태의 모듈을 탑재한 ‘갤럭시S20 울트라’와 유사하다. 갤럭시S20 울트라 대비 렌즈가 작아진 모습이지만 1억8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 1300만 화소 망원 렌즈로 구성된 것으로 전해졌다. 3개 렌즈 외에 심도 카메라는 플래시 아래 배치된 모습이다.

조선비즈

삼성전자 러시아 공식 웹사이트에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추정 이미지. /트위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100배 스페이스 줌 기능 대신 50배 줌 카메라를 탑재하며 가격을 낮출 것으로 보인다. 100배줌은 아직 실용적이지 않다는 판단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개별 카메라 센서는 끝이 둥근 모듈 안에 배치됐다. 카메라 모듈 테두리에도 같은 색상을 입혔다.

또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전면과 뒷면 모두 노트 시리즈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엣지’ 디자인이 적용된 모습이다. 전원 버튼과 음량 조절 버튼이 기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했다. 이에 S펜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됐을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노트20 시리즈는 울트라 모델 뿐 아니라 일반 모델도 출시된다. 일반 모델은 엣지 대신 화면이 평평한 ‘플랫’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일반 모델이 6.7인치 울트라 모델이 6.9인치로 예상된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의 AP(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65’ 칩셋과 아직 미공개된 ‘엑시노스 992’가 탑재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RAM(램) 12GB(기가바이트), 내장메모리 128GB가 표준으로 탑재될 것으로 전해졌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