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KB·DB운용 ETF 3종목 내달 4일 상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자료=한국거래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제이 기자 =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는 KB자산운용과 DB자산운용이 운용하는 상장지수펀드(ETF) 3종목의 신탁원본액이 감소함에 따라 오는 8월4일 상장폐지한다고 2일 밝혔다.

상장폐지되는 ETF는 ▲KB자산운용 'KBSTAR KQ모멘텀밸류' ▲KB자산운용 'KBSTARKQ모멘텀로우볼' ▲DB자산운용 '마이티 코스피고배당' 등 3종목이다.

이들 ETF의 이달 1일 기준 신탁원본액은 각각 45억4000만원, 44억9000만원, 32억9000만원 등 50억원 아래다. 자본시장법 시행령 제223조 4호에 따르면 신탁원본액이 50억원 미만인 경우 투자신탁 해지 절차에 따라 상장폐지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해당 ETF를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는 상장폐지 전전거래일인 오는 31일까지 유동성공급자(LP)가 제시하는 호가로 매도할 수 있다. 호가는 장중 순자산가치에서 기초자산 헷지에 소요되는 최소비용을 차감해 투자자를 위한 최선의 가격 수준으로 제출될 예정이다.

만약 상장 폐지일까지 해당 ETF를 보유하게 될 경우 투자자에게 순자산가치에서 세금 등을 차감한 해지상환금이 지급된다. 해지상환금은 상환금 지급일 전일기준 최종 순자산가치에서 세금 등을 가감한 금액으로, 투자자들의 금전적 손실은 발생하지 않는다고 거래소는 설명했다.

이들 상품은 오는 8월 3일 매매거래가 정지되며 8월 4일 상장폐지 절차를 밟는다. 해당 ETF를 매도하지 않은 투자자가 받는 투자신탁 해지상환금 지급일은 8월 6일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e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